붉을 적(赤) 익히기
붉을 적(赤) 익히기
붉을 적(赤) = 흙 토(土) + 또 역(亦)
붉을 적(赤)자는 214개 부수자 중의 하나로 7획의 글자로 <붉은 빛 , 아무것도 없을, 빌, 벌거벗을, 베다 >의 뜻이 있으며 다양하게 널리 쓰이는 적(赤)자입니다. (예) 적색(赤色), 적자(赤字), 적빈(赤貧)등
붉을 적(赤)을 분해하면 <흙 토(土)와 <또 역(亦)>으로 나누어 볼때 <土><亦><赤>의 뜻을 모아 <흙.땅><또><붉다> 이 세 단어를 조합하여 <또 땅처럼 붉다>로 명제를 설정하고 관련있는 사건을 성경에서 찾아 봅니다.
여호와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 “흙으로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창세기 2:7)
사람은 흙으로 지으시고 그 이름을 아담 이라고 했습니다. 아담이란 그 말의 뜻은 <붉은 것>이란 뜻과 <(흙)(땅)>이란 뜻이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은 흙으로 지어지게 되어 그 빛깔이 붉기 때문에 “아담”이라고 부르게 된 것임을 우리는 추축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하나님께서 흙(土)으로 지으신 최초의 사람이 땅처럼 또(亦) 불그스름(赤)하게 벌거벗음을 보시고 <아담>이라 부르셨음을 생각하며 <붉을 적(赤)>을 익혀보세요.
* 한자 익히기를 위한 성경말씀 관련 연상방법에 대하여 보다 적절한 성경말씀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거나 이해가 되지 않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전화(011-254-1574) 또는 이메일 horab@hanmail.net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