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 한문자

<죽을. 잃어버릴 상(喪)>를 익혀보세요

호렙산 쪽구름 2012. 4. 6. 10:53

    <죽을. 잃어버릴 상()> 익히기

 

죽을 상喪 = 十(열 십) + 口口(인구 구) + 衣(옷 의)

 

<죽을, 상복 입을, 없어질, 잃어버릴 상(喪)>자에 대하여 관련되는 <상(喪)>자는 <입, 인구,구멍>등의 뜻을 가진 <구(口)>부수자로  부수자 3회을 제외한 9획의 문자로 합계 12획수의 문자입니다.

 

<상(喪)>자를 관찰, 분해하면  하나님, 예수님을 상징하는 <십(十)>자와 두 사람을 의미하는 좌우의 두 <입. 인구 구(口)>, 그리고 <옷 의(衣)>로 되었습니다.

 

성경 속에 사건과 그 사건이 의미하는 바를 찾아서 문자의 근원과 배경에 접근하고자 합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선악과를 먹는 범죄로 에덴동산에서 쫒겨나는 두 사람(口 口) 을 위하여 하나님 () 께서는 가죽옷(衣)을 지어 입히셨습니다. (창세기 3장 21절 말씀)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의 죄와 허물을 씻어 사 하시고자 죄 없이 십자가에 두 강도와 같이 달리셨던 <십자가 대속의 사건>을 마태 27:35-38, 마가 15:25-28, 누가 23:33-38, 요한19:18-27에서 증거하고 있습니다.

 

또, 죽으신 예수님의 옷을 제비뽑아 나누는 모습을 요한복음 19장 23절∼ 24절에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위 두 사건의 공통점은<하나님(예수님)>, <두 사람>, <옷>입니다.

 

<상(喪)>자의 뜻<죽을, 상복입을, 없어질, 잃어버릴>뜻인 것을 생각하면 두 사람 <아담>과 <하와>로 인하여 낙원을 잊어버리고 죽을 수밖에 없었음을 떠올리며 <죽을. 잃어버릴 상(喪)>를 익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