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 한문자

큰물 홍(洪)자를 익히세요

호렙산 쪽구름 2012. 5. 2. 15:50

 

                 큰물 홍()자 익히기

 

 

 

               큰물 홍() = 물 수() + 함께 공()

 

 

 

큰물 홍(洪)자는 물수(水) 부수자로 9획의 글자로 “크다, 큰물”의 뜻을 지닌 문자로 많이 쓰이는 글자입니다.

           (예) 홍수(洪水) : 큰 물 

                  홍황(洪荒) : 끝없이 넓고 큰 모양.  세계의 시초

 

큰물 홍(洪)자를 분해하면 <물 수(氵)>와 <함께 공(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글자의 뜻 <물> <함께> <큰물>의 세 단어를 어울러 <물 들이 함께 모여 큰물이 된다>는 테마로 같은 의미의 뜻이 있는 성경말씀 속에서의 사건을 찾아 봅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창조하신 천지만물을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사람을 지어 다스리게 하셨는데 사람이 생각하는 것이 악함을 보시고 지으셨음을 한탄 하시며 심판을 계획 하십니다. (창세기 6:5∼7)

 

하나님께서는 물로써 쓸어버리실 것을 계획하시고 의로운 <노아>를 구원하시려고 방주를 지어 노아의 8명의 가족들과 짐승과 새를 쌍으로 들이게 하셔서 홍수 후에 종족을 전 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마침내 큰 홍수가 나서 세상 모두 물에 잠기게 되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노아의 홍수> 사건입니다. 이 <노아의 홍수>가 의미하는 바가 무궁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 또 구원의 예표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노아의 홍수>의 전개상황이 창세기 6장과 7장에 기록 되어

어떠한 홍수였는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노아가 육백세 되던 해 둘째 달 곧 그 달 열이렛날이라 그 날에 큰 깊음의 샘들이 터져 하늘의 창문들이 열려 사십 주야를 비가 땅에 쏟아졌더라.” (창세기 7:11 ∼12)

 

이 날에 땅 위의 물(비)과 땅 아래의 샘물이 떠짐으로 윗물과 아랫물(水)이 함께(共) 세상을 덮는 큰물(洪)이 되어 심판 하셨습니다.

 

이러한 <노아의 홍수>사건을 생각 하면서 큰물 홍(洪)자를 익히세요

 

* 한자 익히기를 위한 성경말씀 관련 연상방법에 대하여 보다 적절한 성경말씀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거나 이해가 되지 않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전화(011-254-1574) 또는 이메일 horab@hanmail.net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